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Kodi 해상도 설정

by 공돌이남편 2016. 2. 26.

블로그 유입  경로를 보다보니 'Kodi 해상도'라는 검색어가 있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Kodi의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모든 운영체제의 Kodi가 해상도 변경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용 Kodi의 경우는 해상도 설정 메뉴자체가 없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Kodi는 윈도우용과 리눅스용(라즈베리파이)인데 두 OS용 Kodi는 해상도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MAC용은 안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해상도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메뉴에 있는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 메뉴가 있는데 해상도는 시스템적인 것을 변경하는 것이기에 시스템 메뉴안에 해상도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비디오 출력의 세부 메뉴를 보면 해상도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해상도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해상도 항목이 없습니다. 그래서 해상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라즈베리파이용 Kodi([라즈베리파이2] 리콜박스(recalbox) - 코디(Kodi) 설정, 라즈베리파이2 RaspBMC 개발자가 만든 OSMC 설치하기)들은 1080P도 잘 동작하는데 기본적으로 720P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더군요. 라즈베리파이용 Kodi를 기본적 설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상도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