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RaspBMC 개발자가 만든 OSMC 설치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4. 12.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에 RaspBMC(라즈베리 파이 Kodi(XBMC) 설치 - RaspBMC 편)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개발이 종료되어 더 이상 업데이트 안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동일 개발자가 만든 OSMC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OSMC를 설치하기 위해서 홈페이지(osmc.tv)에서 이미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받기 위해서 오른쪽 위의 Download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미지를 받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OSMC에서 제공하는 tool로 설치하는 것과 그냥 이미지 파일을 받아 직접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tool을 이용하는 방법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설명드리기가 어렵지만 OS별로 tool을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지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했었는데 이미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tool을 구하셔야 하기에 처음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하신다면 tool을 이용하는 방법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서 설치하는 것은 이전에 RaspBMC에서 소개한 방법(라즈베리 파이 Kodi(XBMC) 설치 - RaspBMC 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파일은 경우는 라즈페이 파이 1/2용과 OSMC용으로 만들고 있는 Vero라는 기기의 이미지만 받을 수 있는거 같습니다. OSMC는 라즈베리파이2 이미지만 있는줄 알았는데 라즈베리파이1 이미지도 제공을 하네요.

 

 

SD카드에 이미지를 write한 후 보드에 넣어서 동작을 시키면 인스톨 과정을 거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Kodi(XBMC) UI만 사용하다보니 OSMC의 UI가 낯설네

 

관련 글

라즈베리파이2 OSMC 무선 설정

라즈베리파이2 OSMC에 Kodi(XBMC) UI 적용하기

[라즈베리파이] OSMC wifi 인식문제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