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PC에 있는 동영상 보기

by 공돌이남편 2015. 10. 31.

지난번에 어떤분이 PC에 있는 동영상을 볼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문의 하셨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다 방법을 찾았습니다.

저도 잘 몰라서 FTP를 이용해서 연결해 보시라하고 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인코딩 문제인지 파일명들이 정확인 표시가 안되는 현상이 있더군요.

 

저는 NAS(NAS가 뭐지?)를 주로 이용하기에 PC연결은 생각도 안했는데 PC연결 관련문의를 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시도해봤습니다. PC를 Kodi와 연결 할때 PC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생각보다 상당히 간단하더라고요.

 

제가 찾은 방법은 윈도우를 설치하면 거의 기본적으로 홈 네트워크가 설정되는데 이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Kodi쪽에서 연결을 만들어야 하는데 FTP 연결(Kodi(XBMC) FTP를 이용한 NAS 연결)하듯이 비디오 추가 메뉴를 이용해서 설정을 합니다. 연결 방법을 보면 윈도우 네트워크(SMB)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선택하고, 접속하려는 PC의 사용자 계정과 암호를 입력해야하는데 윈도우즈 로그인시 사용하시는 계정과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에 따로 계정을 추가해서 이용하지 않기에 사용자에는 Administrator를 입력하고, 암호는 따로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며 Kodi에 설정된 폴더가 등록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C에 있는 모든 폴더에 접근 가능한 것이 아니라 PC에서 공유 설정이된 폴더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폴더를 Kodi에서 접근하기 위해서는 PC쪽에서 간단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 PC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 라이브러리 등록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을 참조하세요

 

혹시 몰라서 kodi wiki에 있는 관련 내용도 같이 올려드립니다.

 

< 사진 출처 - Kodi.wik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