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리콜박스(recalbox) - 코디(Kodi) 설정

by 공돌이남편 2016. 2. 20.

레크로박스(retrobox)는 Kodi를 따로 설치해야하는데 리콜박스(recalbox) 기본적으로 Kodi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Kodi를 사용하기 쉽게 몇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기능들의 사용법에 대해 적어봅니다.

 

리콜박스는 별다른 설정없이 메인화면에서 'X'버튼을 누르면 바로 Kodi 사용이 가능합니다. 'X'버튼을 누리면 아래처럼 Kodi 실행 할지 말지 물어보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YES'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MAIN MENU에서 Kodi를 실행시키는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SYSTEM SETTING 메뉴를 보면 KODI SETTINGS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Kodi 실행과 관련해서 몇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설정 항목이 있는데 첫번째 'ENABLE KODI' 항목은 Kodi의 실행여부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OFF'로 설정하니 MAIN MENU에서 Kodi 실행메뉴가 사라지더군요.

 

두번째 'KODI AT START' 항목은 전원이 들어 왔을때 Kodi가 바로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라즈베리파이를 주로 동영상 보기는데 사용하고, 가끔 게임을 하신다면 이 항목을 'ON'으로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Kodi를 종료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기존에 게임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마지막 'START KODI WITH X' 항목으로 'X' 버튼을 눌렀을때 Kodi의 실행여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제 생각에는두번째 항목인 'KODI AT START'를 제외하고는 왜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리콜박스에 설치된 Kodi는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한글로 변경이 가능한데 한글변경은 제 이전 글(Kodi(XBMC) 한글 설정하기)을 참조하세요.

 

요즘 Kodi 최신버전은 15.2인데 리콜박스에는 14.2가 적용되어 있는점이 조금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