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TS, TP 파일 인식

by 공돌이남편 2016. 3. 30.

어떤분이 Kodi(구XBMC)에서 TP파일이 인식이 안된다는 글을 올리셔서 넥서스 플레이어(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Nexus Player) 개봉기)에서 확인을 해봤는데 저는 특별한 설정없이 TP 형식의 파일이 잘 인식되더군요.

 

저는 지금까지 TP파일이라는 동영상 파일이 있는줄 몰랐는데 나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나 봅니다. TP파일이 뭔가 봤더니 HDTV방송에 쓰이는 디지털 포멧이라고 하네요. 동작확인을 위해 파일을 몇개 받아봤는데 파일 사이즈가 상당히 크네요. 1시간짜리 영상이 7GB정도 되던데 용량이 너무커서 다른 동영상 포멧보다는 인기가 없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처음에 TP파일을 TS파일로 잘못알고 TS파일을 받아봤는데 TS파일도 Kodi에서 잘 인식합니다. TP파일과 TS파일 비슷한거 같기는 한데 어떤차이가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TP파일을 검색하면 최근 글은 별로 없네요. 예전 글을 보면 TP파일이 고용량이라 제대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가 없었나 봅니다.

넥서스 플레이어에서 TP파일 7GB짜리 파일을 돌려봤을때 H/W 디코딩이 지원을 하는지 특별한 문제없이 플레이가 잘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