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Kodi add-on을 이용해서 한글 적용하기

by 공돌이남편 2016. 1. 10.

오늘은 Kodi에 한글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에 한글 설정하는 방법을 포승팅한 적이 있는데 요즘에 Kodi add-on을 받는 서버가 연결이 안되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서버가 개선되면 해결될 문제이기는 하지만 서버가 언제 수정될지 모르기에 add-on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Kodi 14.x 버전은 한글 관련 파일이 설치파일에 포함되어 있어 한글화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Kodi 14.x에서 15.x로 업데이트 하는 경우도 한글 설정 문제가 없습니다.

 

한글화 오류 문제는 Kodi 15.0 이후 버전을 처음 설치하는 경우만 발생하는 문제이니 add-on을 이용하는 방법이 귀찮으시면 그냥 Kodi 14.2 버전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 파일을 Kodi 설치된 시스템이 복사합니다. (PC, 안드로이드 라즈베리파이 모두 동일한 파일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Kodi 실행 후 Apperance->skin에서 Font를 Arial based 로 변경합니다. 

참조 :  Kodi(XBMC) 한글 설정하기

 

resource.language.ko_kr-2.0.3.zip

 

 

서버가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면 Font 변경후 International 항목에서 한글을 선택하면 되는데 현재 서버가 접속이 안되니 add-on 메뉴를 이용해야 합니다.

 

 

 

add-on 메뉴를 들어가면 add-on을 설치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이 글에 첨부된 zip 파일을 이용하기 때문에 Install from zip file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resource.language.ko_kr-2.0.3.zip 파일을 선택하면 한글로 변경됩니다.

( 위에 첨부된 파일은 2.0.3인데 아래 사진이 2.0.2인 이유는 제가 사진찍을때는 2.0.2 버전이 최신이었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