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성 Advanced ANC 이어폰 (EO-IG950)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8. 8. 12.

얼마전 이어폰을 처음으로 돈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원래 이어폰보다는 스피커로 듣는거를 좋아해서 이어폰을 잘 사용하지도 않고 가끔 쓸일이 있으면 핸드폰 번들 이어폰 정도 사용했었는데 싸다는 소리에 그냥 샀습니다.

 

구매한 이어폰은 삼성의 Advanced ANC EO-IG950 이라는 모델입니다.

 

회사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BOSS 제품을 사용하는 친구가 있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접해봤었는데 신기하더군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다고 해서 고민없이 구매했습니다. 한가지 아쉬은점은 원하는 색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빨간색을 샀습니다...

 

 

 

물건을 받아보니 박스가 생각보다 크더군요. 전 이어폰이라고 해서 길거리 매장에서 파는 이어폰처럼 플라스틱 케이스로된 물건이 올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99,000원인데 할인해서 5만원 후반에 팔고 있는 제품이더군요.

 

케이스를 열면 제품사진, 부속품, 그리고 기능설명이 있는데 ANC가 Active Noise Cancelling의 약자라고 합니다.

 

 

 

내용물은 본체 외에 케이스 그리고 충전시 사용하라고 USB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해봤는데 동작은 하는거 같은데 BOSS 제품 정도는 안되는거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본 BOSS제품은 40만원대에 팔던 것이니 가격적으로 봤을때 비교 대상은 아니지만 제가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거는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음악을 자주 듣는편이 아니라 제가 성능을 평가는 무리인거 같고,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케이블이 천으로 되어 있는점이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