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로] 노블레스, 프레스티지 비교

by 공돌이남편 2018. 7. 24.

니로 프레스티지의 내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노블레스와 프레스티지의 차이점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노블레스는 17년 8월에 출고되었고, 프레스티지는 18년 3월에 출고된 차량이라 요즘 출고되는 니로와는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그냥 이런 차이가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세요.

 

니로 구매시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차이가 LED헤드램프와 전동시트 말고는 큰 차이가 없는거 같아 고민을  많이 했는데 두 모델을 비교해보니 세세한 차이가 많이 있었네요.

 

 

 

우선 외관을 비교하면 가장 차이 나는 부분이 헤드램프 입니다. 노블레스는 LED헤드램프고 프레스티지는 프로젝션 헤드램츠가 적용되었습니다.

 

니로 초기모델의 경우는 노블레스에는 HID헤드램프가 적용됐었는데 작년부터 LED로 변경된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LED로 가면서 디자인도 다르게 변경되었고요.

 

LED헤드램프를 사용해보니 사실 색감 말고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LED의 경우 빛이 옆으로 번지지 않아 제 생각에는 프로젝션보다 전체적으로는 더 어두운거 같습니다. 물론 LED가 비춰지는 부분은 더 밝게 느껴지지만요.

 

 

 

 

타이어는 각각 18인치와 16인치가 적용되어 있는데 이는 노블레스와 프레스티지의 차이는 아니고 두 등급다 옵션입니다.

 

저는 노블레스로 정하면서 디자인도 생각하자는 생각에 18인치를 선택했는데 가끔 운전하다보면 16인치를 달면 연비가 얼마나 좋아지는지 궁금합니다.

 

얼마전 전라남도에 다녀온 일이 있는데 100~110KM로 운행시 18인치로 평균연비 21.8KM정도 나왔습니다.

 

 

 

 

외관은 헤드램프말고는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실내는 의외로 차이점이 몇가지 있더군요.

 

우선 계기판이 가장 눈에띄는 부분인데 노블레스는 4.2인지 칼라LC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니로 초기모델은 4.2인지 칼라LCD가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에 포함되어 있어서 프레스티지 선택이 가능했는데 노블레스만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되어서 제가 구매할때 가장 짜증났던 부분입니다.

 

 

 

 

노블레스는 실내등도 LED가 적용되어있습니다.

댓글을 통해 알았는데 LED 실내등은 차량 등급이 아니라 선루프 선택시 적용된다고 합니다. 제가 확인한 프레스티지의 경우는 선루프 옵션을 적용하지 않은 차량이라서 실내등이 차이 났던거네요.

 

 

 

 

알로이 페달 적용 여부가 차이가 있는데 따로 구매해서 교체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알로이페달이 오르간 페달인줄 알았는데 그냥 고무가 아니라 금속재질의 페달을 알로이 페달이라고 하더군요.

 

 

 

트렁크는 노블레스는 러기지 언더 트레이라는 수납공간이 바닥에 하나 더 있어서 프레스티지가 드렁크 공간이 더 넓습니다. 프레스티지도 트렁크가 작지만 노블레스 가진 입장에서는 프레스티지 드렁크가 정말 부럽습니다.

 

니로를 선택했을때 드렁크 공간을 고려하지 않았었는데 1년정도 사용해보니 정말 부족하네요. 유모차 하나 놓으면 짐 둘곳이 없습니다.

 

 

 

 

 

 

위에 적은 내용외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노블레스와 프레스티지 사이에 고민을 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제가 적은 내용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