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 하이플러스카드

by 공돌이남편 2018. 6. 28.

자동차 룸밀러에 하이패스 기능이 있지만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것도 아니고 하이패스 신용카드의 경우 많지는 않지만 연회비가 있어서 사용을 안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멀리 갈 일이 생겨서 하이패스를 이용해 볼까하는 생각에 검색을 해봤는데 신용카드 말고 자동으로 충전되는 하이패스 카드가 있더군요.

 

제가 찾은 하이패스 카드는 하이플러스카드로 계좌를 연계해서 잔액이 일정 금액이하가 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는 방식이고, 거기에 연회비와 초기 비용도 없는 카드입니다.

 

동네 편의점 GS25에서 구매를 했는데 무료로 주는 것은 아니고 편의점에 5천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런데 나중에 편의점에 지불한 5천원을 돌려받기에 실제 구매비용이 없다고 봐도 됩니다.

 

 

 

카드는 바로 사용할 수 없고 등록을 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 충전할 계좌와 연계을 해야 하기에 등록절차가 꼭 선행되어야 하는거 같습니다.

 

뒷면에 있는 설명을 보면 등록후 24시간 이후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에 유의하셔서 미리 구매하셔야 합니다.

 

 

 

충전 조건은 카드에 남은 금액이 만원이하가 되면 등록된 계좌에서 5만원이 카드로 충전되게 됩니다. 신용카드 처럼 사용한 금액 만큼만 청구가되면 좋겠지만 그렇게는 안되는거 같습니다.

 

 

 

계좌에서 자동 충전이 된다고는 하지만 계좌에 돈이 없는 경우에는 문제가 될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홈페이지를 보니 카드와도 연동이 되네요.

 

그런데 충전 방식은 은행계좌나 카드가 동일하더군요. 하이패스카드에 잔액이 부족하면 연계된 신용카드가 5만원 결재되어 충전됩니다. 은행계좌와 비교시 이점은 잔액이 부족한 경우는 안생긴다는 거네요.

 

모든 카드가 되는것은 아니고 BC카드와 신한카드만 연동이 됩니다. 다행히 신한카드가 있어서 저는 은행계좌가 아닌 신한 카드와 연계를 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