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 wifi(무선공유기) 연결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5. 5.

레트로파이에 롬을 넣는 방법을 지난글([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에 게임롬 넣는 방법)에 적었는데 롬 파일을 넣기 위해서는 네크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유선랜으로 연결을 하면 특별한 수정 없이 네트워크를 바로 사용 할 수 있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무선으로 네트워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 파일 수정을 해야하는데 오늘은 wifi연결을 위해 설정을 수정하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파일을 수정하기 위해 커맨드 창(?)으로 이동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MAIN MENU'에서 'QUIT'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3개가 나오는데 위의 메뉴 2개는 SYSTEM 관련 기능입니다. 커맨트 창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가장 아래의 'QUIT EMULATIONSTATION'을 선택합니다.

 

 

 

커맨드 창으로 나오게 되는데 wifi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여기서 커멘드 입력후 설정 내용을 수정하면 됩니다.

 

 

 

커맨드 'sudo nano /etc/network/interfaces'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edit창이 나오고 내용들이 설정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아래 내용과 동일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기존은 삭제하고 아래와 동일하게 입력합니다.

 

 

'wpa-ssid' 에는 연결하려는 wifi의 이름을 'wpa-psk'에는 wifi 접속 password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정된 파일 저장 후 리부팅(rebooting)하면 됩니다. 리부팅하기 위한 커맨드는 'sudo reboot' 입니다.

 

여기까지가 wifi를 연결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하나 더 제가 사용하는 무선 동글이 정보는 이전글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조립하기 - 추가 구성품"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시 몰라서 제가 보고한 사이트 주소를 남깁니다. https://github.com/petrockblog/RetroPie-Setup/wiki/Setting-Up-Wif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