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에뮬레이터 Retropie 설치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5. 1.

이전 글(라즈베리파이2을 오락실 게임기로 만들기)에 적은 에뮬레이터 중에서 레트로파이(Retoropie)를 설치하는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기존에 RaspBMC, OSMC 설치와 동일하게 이미지 파일을 받아 굽기만하면 됩니다. 이미지 굽는 방법은 이전글 라즈베리 파이 Kodi(XBMC) 설치 - RaspBMC 편을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는 레트로파이 홈페이지에서 받으면되는데 홈페이지 이름이 retropie가 아니라 petRockBlog 입니다. 구글에서 retropie로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오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Download 메뉴를 선택하시면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데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1과 2용 이미지가 따로 있으니 가지고 계신 기기에 맞는 이미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최신버전인 3.0은 현재 베타버전입니다. 저는 3.0 베타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받아 SDcard에 설치하고 보드에 연결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고 동작하게 됩니다. 게임패드나 에뮬레이터 관련 설정도 해줘야하지만 저도 지금 설치해서 이것저것 진행하는 중이라 파악된 내용을 계속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에 게임롬 넣는 방법

[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 wifi(무선공유기) 연결하기

[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 Virtual Gamepad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