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조립하기 - 추가 구성품

by 공돌이남편 2015. 3. 10.

오늘은 라즈베리 파이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4가지 외에 제가 추가로 구매한 것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이 부품들은 꼭 필요한 것들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은거라 적어봅니다.

 

* 케이스

그냥 사용해도 관계 없으나 저는 조금 더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케이스를 구매 했습니다. 케이스는 워낙에 종류가 많아서 가격대를 이야기 하기 어렵지만 저는 기본적인 것을 구매해서 만원 정도를 소비 했습니다.

 

 

 

 

* 방열판

저는 오버클럭해서 사용 할 생각이 없어서 처음에는 구매를 하지 않았었는데, 나중에 구매를하게 되었습니다. 720P를 설정해서 사용할때는 특별히 문제가 없었는데, 1080P를 설정해서 사용하면 고화질의 동영상을 볼때 리부팅되는 경우가 생겨 혹시 발열이 문제인가 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방열판을 붙여본 결과 확실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부서 친구도 같이 구매했는데 그 친구 말로는 4~5도 정도 온도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현재는 방열판 부착후 1080P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형 라즈베리 파이는 방열판 3개가 한 세트로 17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크다고 배송비기 더 많이 들었습니다.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보드랑 함께 구매하시는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좋을꺼 같습니다.

 

 

 

*무선 wifi 동글이

라즈베리 파이 보드에 LAN포트가 있어서 유선을 사용하신다면 따로 구매하실 필요는 없는데 저는 공유기가 있는곳이 아니라 다른방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구매를 했습니다. 어떤 제품이 호환되는지 몰라 걱정했는데 검색하다 IP time 제품이 호환된다는 글을 봐서 구매 헸습니다. 이것도 배송비 포함 만원은 넘게 들은거 같네요.

 

 

 

이정도가 저희 집 라즈베리 파이를 구성하면서 구매한 것들 입니다. 동영상 보는 용도만 구현한건데 7만원이상 들은것 같네요.

 

요즘에는 라즈베리 파이 같은 보드들이 많아서 라즈베리 파이보다 싸고 성능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라즈베리 파이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사용자가 많아서 정보 얻기가 쉽고 프로그램의 안정성이 다른 보드보다 좋아서 인기가 있는거 같습니다. 저도 그래서 라즈베리 파이를 구매했고요.

 

제사 구성한 라즈베리 파이에 대해 적어 보았는데요. 라즈베리 파이를 새로 구성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