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PS3 블루투스 리모콘 Keymap

by 공돌이남편 2015. 8. 2.

지난번에 PS3용 리모콘(PS3 신형 블루투스 리모컨)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 리모콘을 HP 스트림 미니([HP stream mini] 스트림 미니를 HTPC로)에 연결해서 Kodi조작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Kodi에 PS3 리모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맵핑 과정이 필요한데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키맵핑 값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HP 스트림 미니에는 원도우8.1이 설치되어 있어 오늘 소개해 드리는 내용은 윈도우용 Kodi에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Kodi wiki(http://kodi.wiki/view/HOW-TO:Set_up_PS3_BD_Remote)를 보면 리눅스 기반의 Kodi에도 PS3 리모콘 연결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PS3 리모콘을 연결하는 방법은 이전글([HP stream mini] PC에 플스3 블루투스 리모콘 연결하기)을 참조하세요.

 

다음은 제가 사용하는 키맵핑입니다. 파일로 올려드리기 어려워서 캡쳐화면을 올려드립니다. 나름 편하게 할당했다고 생각되는데 제 개인적인 느낌이니 참조하시고 불편한 부분은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수정한게 있는데 Kodi 기본 키 설정에는 음성다중 영상에서 음성을 선택하는 기능의 단축키가 없습니다. 메뉴를 불러서 음성을 선택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N' 키가 음성을 선택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수정했습니다. 수정 방법은 어렵지는 않고 아래 XML 파일을 특정 폴더에 복사만하시면 됩니다.

 

keyboard.xml

 

 

폴더의 위치는 실행창에서 '%APPDATA%\kodi\userdata'을 입력하면 해당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keymaps 폴더에 XML 파일을 복사하면 됩니다.

 

PS3 리모콘 하나면 TV도 같이 조작이 가능하기에 많이 편합니다. 윈도우 기반의 HTPC를 이용하시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