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P Stream mini

[HP stream mini] PC에 플스3 블루투스 리모콘 연결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6. 27.

스트림 미니를 HTPC([HP stream mini] 스트림 미니를 HTPC로)로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방법을 찾다가 집에 있던 플레이스테이션용 리모콘을 연결해보기로 했습니다.

 

엑스박스와 비교해서 플레이스테이션 액세서리의 장점 블루투스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간편하고 사용자가 많아서 관련 프로그램이도 상당히 많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구글에 검색해보면 왠만한거는 거의 구현되어 있을 정도입니다. 다행이 블루투스 리모콘를 PC에 연결하는 방법도 구현되어 있더군요.

 

참고로 플레이스테이션3 의 리모콘은 2종류가 있습니다. 신형, 구형으로 구분하는데 제가 가진 제품은 구형 모델입니다.

 

 

 

PC에서 동장 방법을 확인해보니 플스 리모콘를 지원하는 정식 드라이버는 없더군요. 대신 프로그램이 하나 있는데 리모콘에 키보드를 맵핑하는 방법이더군요.

 

우선 PC에 리모콘을 연결하기위해서는 PC에 블루투스 동글이가 있어야합니다. 스트림 미니는 다행히 내부에 달려있어서 따로 추가 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리모콘의 Enter버튼과 Start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PC에 인식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인식이되면 장치 추가에 BD Remote Control이 표시됩니다.

 

 

 

인식이 됐어도 아직 페어링이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연결이 완료된게 아닙니다.

 

페어링을 진행해야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장치 추가에 있는 BD RemoteControl을 더블 클릭합니다. 그러면 암호를 물어보는데요. 따로 입력없이 그냥 엔터를치면 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되도 리모콘은 정상동작을 안합니다. 플스 리모콘을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키를 맵핑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제가 찾은 프로그램은 PS3BluMote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법은 리모콘 버튼을 선택하고 할당 할 키를 선택하면 됩니다. 키 여러개를 동시에 선택이 가능해서 Alt+F4 같은 키도 할당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 가시면 PS3BluMote를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http://forum.kodi.tv/showthread.php?tid=38333

 

 

 

kodi/XBMC에서 사용하는 키를 맵핑하니 비디오 플레이어 같고 좋네요.

 

한가지 팁을 더 드리면 PS3BluMote를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해두면 키보드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실행창에서 shell:startup 을 입력하면 시작프로그램 폴더가 나오는데 여기에 바로가기를 복사해두면 윈도우가 실행되면서 폴더에 있는 프로그램들이 실행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환경은 윈도우8.1 이라 다른 버전도 동일 할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