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안드로이드 Kodi 이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으세요

by 공돌이남편 2015. 7. 5.

안드로이드용 Kodi/XBMC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제 간단하게 업데이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Kodi 홈페이지에서 apk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해야 했는데 귀찮은 과정 없이 설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kodi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제가 알기로는 코덱문제로 플레이 스토어 등록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코덱문제가 해결됐나보네요.

 

Kodi/XBMC가 어떤건지 궁굼하신 분은 제 이전글 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 를 참조하세요

 

 

 

버전을 확인해보니 아직 정식 버전이 안나온 Kodi 15.0이 올라와 있네요. Release Candidate 1 버전이니 정식버전이 나올려면 얼마 안남은거 같네요.

 

 

15.0 버전이 되면서 변경된 내용을 대충 봤는데 android 4.2 jelly bean 이상을 요구하네요. 그리고 기존 버전에서 UPnP([Kodi/XBMC] 스마트TV 활용을 위한 UPnP 기능 설정) 이용시 자막을 지원하지 안았는데 이번 버전에는 외부 자막을 지원한다니 정식 버전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