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HP Stream mini

[HP stream mini] 스트림 미니를 HTPC로

by 공돌이남편 2015. 6. 20.

방치되어 있던 HP 스트림미니를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를 깔아서 HTPC(Home Theater PC)로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은 간단한 게임 돌리는 용도로 사용하려 했는데 성능이 안나오네요. DOOM 3 BFG 정도만 돌아갔으면 게임기 전용으로 사용하려 했는데 프레임이 안나오더군요. 그래서 좌절중 입니다.

 

동영상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 홈싱크(Homesync) 등 기기가 넘치는데 스트림 미니 성능의 한계로 동영상 기기가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스트림 미니 내부 용량이 32기가인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니 실제 사용 가능한 공간이 12기가 정도라 동영상을 저장하기에는 공간이 많이 모자랍니다. 저야 나스(NAS가 뭐지?)를 이용해서 저장공간이 부족한 문제는 없지만 스트림 미니 단독으로 이용하시려면 외장하드를 이용하셔야 될꺼갔습니다.

 

 

 

CPU 성능이 부족해서인지 Kodi 문제인지 H.264는 문제가 없는데 H.265는 제대로 재생을 못하네요. 이제 대세는 H.265로 넘어가는 시기인데 아쉽네요.

 

 

 

지금은 마우스로 조작하는데 조금 더 편하게 조작할 방법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놀고 있는 PS3 블루레이 리모콘이 있는데 이거를 연결해 보려고 하는데 잘 될지 모르겠네요.

 

라즈베리파이에 레트로파이 까는것도 더디게 진행되는데 이건 얼마나 오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