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BTV셋탑박스 Kodi 설치

by 공돌이남편 2015. 10. 21.

처가집에 갔다가 BTV 셋탑박스가 있어서 Kodi를 설치해 봤습니다. 

 

BTV에 Kodi를 설치하는 분들이 많던데 성능이 어떤가 궁금해서 설치해 봤는데 성능이 그렇게 좋지 않더군요. BTV도 셋탑박스 종류가 많던데 제가 사용한 셋탑박스가 성능이 않좋은 모델일수 있으니 참조만하세요.

 

Kodi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기에 Kodi 설치 방법은 간단 합니다. BTV 셋탑박스는 기본적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지원하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Kodi를 검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Kodi 설치후 동영상 몇개를 돌려 봤는데 용량이 큰 경우는 영상이 끊기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다른 서버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FTP로 연결해서 본거라 네트워크 상태 때문에 끊기는 걸수도 있는데 체감상 성능은 파이어 티비 스틱(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보다 떨어지는거 같습니다.

 

하나 특이한 점은 1080P를 지원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설정에 들어가 확인했더니 1280 x 720 으로 해상도가 설정이 되어 있더군요. 안드로이드용 Kodi는 해상도 설정이 불가능하기에 1080P로 해상도를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입니다.

 

간단한 동영상을 보는 경우는 큰 불편함은 없지만 고용량 동영상이나 해상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BTV를 Kodi 머신으로 사용하는 것은 비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