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슈퍼 패미콤 미니(Super Famicom Mini) 사용법

by 공돌이남편 2018. 1. 27.

오늘은 슈퍼 패미콤 미니의 설정 방법과 사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너무 단순해서 사용법이라고 할거도 없는데 미국버전이나 유럽버전이 아닌 일본버전의 경우 메뉴에 영어가 전혀 없어서 일본어를 모르면 처음에는 내용이 전혀 파악되지 않더군요.

 

슈퍼 패미콤 미니에 전원을 넣으면 바로 게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쪽에 4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 4개중 2개는 라이센스와 설명서 관련된 내용이라 어떤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첫번째가 메뉴가 화면과 관련된 것이고, 두번째 메뉴는 화면보호 기능과 초기화와 관련된 메뉴입니다.

 

 

 

화면은 두가지를 설정 할수 있는 하나는 게임일 출력되는 부분에 대한 설정이고, 다른 하나는 슈퍼 패미콤이 출시되었던 시대의 TV는 화면비율이 4:3이었기에 요즘 사용되는 화면비율 16:9에 적용을 하면 좌우에 여백이 생기는데 이부분을 채워줄 화면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사선을 적용하고 좌우 여백은 그냥 검은 화면을 적용하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두번째 설정 메뉴에서는 일정 시간동안 조작을 안할경우 실행되는 데모를 ON/OFF 하는 메뉴와 본체 초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위에 3개 메뉴가 데모 실행여부 설정이고 아래 메뉴가 초기화입니다. 초기화기 메뉴에서 일정시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초기화 여부를 물어보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중간에 세이브를 하거나 게임을 변경하고 싶을때 본체에 있는 RESET버튼을 눌러주면 초기화면으로 나오게 됩니다.

 

슈퍼 패미콤 미니에 동봉된 게임패드의 케이블이 짧아서 본체에 가까이서 게임을 해야만 하지만 저장을 하기위해 본체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것은 상당히 불편하네요.

 

 

 

사용법이라는 제목의 글을 적기는 했지만 슈퍼 패미콤 미니의 사용법이 너무 간단해서 네 글에 내용이 별로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