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스팀(Steam) 게임 한글화 정보 - ITCM

by 공돌이남편 2016. 5. 22.

오늘은 PC게임의 한글화 정보가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원래 스팀비비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었는데 얼마전 사이트 운영의 어려움이 있어서 폐쇄되었습니다. 다행히 스팀비비 처럼 한글화 관련 정보를 모아 놓은 사이트가 있더군요. 그게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ITCM(http://itcm.co.kr/)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위쪽 메뉴에서 '한글화정보'라는 항목을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 보시면 스팀에서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하는지 여부와 유저한글화에 대한 정보가 게임별로 찾기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화 정보 외에도 제가 가끔 험블번들(험블번들(Humble bundle) 새소식)이나 스팀(연쇄 할인마 스팀(Steam), 오리진(Origin) 가입) 할인 소식을 블로그에 적고 그러는데 제가 적는 내용보다 많은 내용이 ITCM에 올라오니 게임할인 정보를 얻기에도 좋은 사이트입니다.

 

 

 

최근에 저도 알았는데 스팀의 일부게임의 경우 한글화를 했을때 계정이 벤(Ban)되는 경우가 있다는 한글 적용전에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XBOX live에만 계정 벤이 있는줄 알았는데 스팀도 있다고하네요. 한번 벤되면 계정 회복이 안된다고 합니다.

 

제가 알아낸 내용은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중 VAC(Value Anti-Cheat)가 적용된 게임에 한글을 적용하면 벤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VAC 적용여부는 게임정보를 보시면 알수가 있기에 잘 확인하기고 한글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