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스팀] 레지던트이블4 HD(Resident Evil 4 HD) 한글패치 적용하기

by 공돌이남편 2016. 5. 28.

지난번에 험블번들(험블 캡콤 번들 (Humble CAPCOM Bundle) - 바이오 하자드 4, 리멤버 미)에서 구매한 레지던트 이블 4를 한글 적용해 보았습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그러는데 레지던트 이블과 바이오 하자드는 동일한 게임입니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서양쪽에 출시될때는 레지던트 이블이라는 제목을 사용하더군요.

 

우선 한글패치는 ITCM(스팀(Steam) 게임 한글화 정보 - ITCM)을 방문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ITCM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서 파일을 하나 받은 후 실행을 합니다.

 

 

 

패치를 설치할 위치를 정해야 하는데 패치 설치 위치는 레지던트 이블 4이 설치된 곳입니다. 혹시 위치를 모르시면 스팀의 '설정 -> 내려받기 -> STEAM 라이브러리 폴더'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패치를 적용하고 바로 게임을 실행시켜 봤는데 한글이 적용되기는 했는데 메뉴중 일부만 적용되어 있더군요. 뭐가 잘못 되었나해서 인터넷을 검색해 봤는데 제대로된 한글출력을 보기위해서는 언어를 스페인어로 변경해야하던군요.

 

언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스팀 라이브러리 레지던트 이블 4 제목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언어' 쪽을 이동해서 스페인어를 선택합니다.

 

 

 

언어 변경후 게임을 실행하니 한글이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동영상에도 자막이 출력되네요. 역시 PC의 장점은 한글패치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