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8

슈퍼 패미콤 미니용 호리 파이팅 커맨더 (HORI Fighting Commander) 슈퍼 패미콤 미니(슈퍼 패미콤 미니(Super Famicom Mini) 개봉기)용 패드를 구매했습니다. 호리에서 출시된 파이팅 커맨더라는 제품으로 미국 아마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호리는 일본회사라 일본 아마존에도 동일한 제품을 판매를 하고있는데 파이팅 커맨더랑 8bitdo의 무선 리시버를 같이 구매할 경우 미국 아마존이 더 저렴해서 미국에 주문을 했습니다. 같이 구매한 물건도 슈퍼 패미콤 미니에 사용하는 것인데 이것은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이팅 커맨더의 구매한 이유가 6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6버튼을 이용하는 캡콤(Capcom)의 격투게임을 즐기기 편할거 같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거기에 덤으로 무선이고요. 슈퍼 패미콤 미니에 동봉된 패드도 6버튼이라 기술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L버튼.. 2018. 1. 27.
슈퍼 패미콤 미니(Super Famicom Mini) 사용법 오늘은 슈퍼 패미콤 미니의 설정 방법과 사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사실 너무 단순해서 사용법이라고 할거도 없는데 미국버전이나 유럽버전이 아닌 일본버전의 경우 메뉴에 영어가 전혀 없어서 일본어를 모르면 처음에는 내용이 전혀 파악되지 않더군요. 슈퍼 패미콤 미니에 전원을 넣으면 바로 게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쪽에 4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 4개중 2개는 라이센스와 설명서 관련된 내용이라 어떤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첫번째가 메뉴가 화면과 관련된 것이고, 두번째 메뉴는 화면보호 기능과 초기화와 관련된 메뉴입니다. 화면은 두가지를 설정 할수 있는 하나는 게임일 출력되는 부분에 대한 설정이고, 다른 하나는 슈퍼 패미콤이 출시되었던 시대의 TV는 화면비율이 4:3이었기에 요즘 사용되는 화면비율 1.. 2018. 1. 27.
삼성 가습기 청소 겨울만되면 건조해서 가습기를 이용하는데 집에 있는 가습기를 몇년 사용하다보니 청소가 불가능한 곳에 먼지가 많이 쌓여서 이번에 분해를 해서 청소를 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판매하는 자연식 가습기입니다. 구매한지 몇년된거 같은데 인터넷을 검색하니 같은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동일한 디자인의 제품을 아직 판매하고 있네요. 삼성 가습기 구매시려는 분들에게 정보가 될지 모르겠지만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삼성전자에 판매를 하고 있지만 삼성전자에서 제조한 제품이 아닌 OEM 제품입니다. 저도 주문한 상태에서 OEM 제품인 것을 알았는데 삼성전자에서 파는 제품이니 A/S는 잘될거로 생각하고 그냥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해보니 몇년을 사용했지만 한번도 고장이 안나서 서비스 센터를 가본적이 없네요.. 2018. 1. 24.
트레이더스 5단 선반(고릴라랙) 구매 집에 짐이 점점 많아지면서 물건 놓을 공간이 점점 줄어들어서 공간을 활용할 방법을 찾다가 선반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뭘 사야하나 고민하다 트레이더스에서 5단 선반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나중에 알아보니 코스트코에도 비슷한 크기의 선반을 파는 것을 알고 코스트코 물건을 살걸하고 약간 후회 했습니다. 제가 봤을때는 코스트코 제품이 더좋은거 같습니다. 가격표에 있는 내용을보니 68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고 적혀있는데 보기에도 튼튼해 보입니다. 나중에 알았는데 이런 선반을 고릴라랙이라고 하더군요. 튼튼한 대신에 정말 무겁습니다. 마트에서 집까지 혼자 가지고오는데 죽는줄 알았습니다. 구매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혼자가서 구매하지 마시고 다른분과 같이 가시길 바랍니다. 기둥은 철재이고 선반의 재질은 나.. 2018. 1. 21.
슈퍼 패미콤 미니(Super Famicom Mini) 개봉기 지난번에 일본 아마존에서 구매한 슈퍼 패미콤 미니(닌텐도 슈퍼 패미콤 클래식 미니 구매)의 개봉기를 적어봅니다. 지난 12/28에 주문해서 1/5에 받았으니 주말 포함해서 배송기간이 1주일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글을 보니 100엔정도 추가하면 더 빨리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100엔이면 천원정도라 100엔 추가해서 빨리 받을까 했는데 제가 구매한 시점에는 중간에 휴일이 있어서 100엔 추가의 의미가 없을거 같아 그냥 기본 배송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봐서는 상자의 크기가 가늠이 안됐는데 막상 물건을 받아보니 상당히 작습니다. 박스 디자인이 많이 이쁘네요. 상자 뒷면에는 슈퍼 패미콤 미니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게임들의 사진이 있습니다. 오리지널 슈퍼 패미콤에는 미발매된 스.. 2018. 1. 12.
오레오 레드벨벳 어느날 와이프가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오레오 레드벨벳을 하나 사와서 먹어봤습니다. 마침 블로그 쓸 내용도 없고 한정판이라고 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출시 초기라 판매하는 곳이 별로 없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수 있다고 하네요. 과자 안사먹은지 몇달되어서 이런게 나왔는지도 사실 몰랐습니다. 최근에 물건을 사면 영양정보를 보는 습관이 생겨서 영양정보를 봤는데 오래오 단거는 알고 있었지만 당류 함량이 역시높네요. 맛은 있지만 몸을 생각한다면 한번에 많이 먹을 것은 아닌거 같습니다. 요즘 과자가 그렇듯이 과자상자 안에는 다시 2개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한봉지 안에 오레오 4개가 들어있으니 총 8개가 들어있네요. 한봉지 기준으로 235 kcal이니 한상자를 먹으면 470 kcal, 다이어드 음.. 2018. 1. 12.
다이슨 V6 헤파(HEPA)용 미니 모터 헤드 구매 지난번에 직구로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샀다는 글(다이슨(Dyson) 무선청소기 V6 헤파(HEPA) 구매)을 적었는데 제가 구매한 헤파(HEPA)라는 제품은 저렴한 모델이라 툴(tool)이 별로 안들어 있어 툴 따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의 글을 보니 소프트 롤러와 미니 모터 헤드가 좋다고 하는데 소프트 롤러는 가격이 10만원정도 되어서 10만원주고 구매를 할려면 헤파 모델은 산 의미가 없어지기에 조금 저렴한 미니 모터 헤드만 따로 구매를 했습니다. 미니 모터 헤드도 종류가 여러개라서 아무거나 사면 호환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어떤분들은 결합이 안되서 청소기 입구를 칼로 자르신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헤파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DC62을 구매해야 한다고해서 인터넷에서 DC62호환 모델을 샀.. 2018. 1. 7.
[XBOX ONE] 엑스박스용 코디(Kodi) 출시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명한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 XBOX ONE용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UWP를 이용해서 XBOX ONE용 Kodi를 제작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기다려도 XBOX ONE용이 안나와서 그냥 루머인가 했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현재 이름은 Kodi이지만 그전의 이름 XBMC가 XBOX MEDIA CENTER의 약자였습니다. 이름만으로도 알 수 있게 원래 XBOX용으로 개발되었던 것이 점점 확장되어 현재 처럼 여러 기기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다시 XBOX라는 집으로 돌아왔네요. 현재 스토어에 올라왔는데 그냥은 안보입니다. 저도 출시 소식은 듣고 앱 리스트를 확인해 봤는데 안보이더군요. 혹시 국내 스토어에만 안보이는 것인가 했는데 그런것은 아니고 검색을 해.. 2018.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