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슨 V6 헤파(HEPA)용 미니 모터 헤드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8. 1. 7.

지난번에 직구로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샀다는 글(다이슨(Dyson) 무선청소기 V6 헤파(HEPA) 구매)을 적었는데 제가 구매한 헤파(HEPA)라는 제품은 저렴한 모델이라 툴(tool)이 별로 안들어 있어 툴 따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의 글을 보니 소프트 롤러와 미니 모터 헤드가 좋다고 하는데 소프트 롤러는 가격이 10만원정도 되어서 10만원주고 구매를 할려면 헤파 모델은 산 의미가 없어지기에 조금 저렴한 미니 모터 헤드만 따로 구매를 했습니다.

 

 

 

미니 모터 헤드도 종류가 여러개라서 아무거나 사면 호환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어떤분들은 결합이 안되서 청소기 입구를 칼로 자르신분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헤파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DC62을 구매해야 한다고해서 인터넷에서 DC62호환 모델을 샀습니다.

 

DC62용 미니 모터 헤드를 찾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미니 모터 헤드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찾으실수 있습니다.

 

 

 

택배를 받았는데 미니 모터 헤드 말고는 아무것도 없네요. 4만원이나하는 물건인데 부속품하나 없네요. 물론 자체가 부속품이기는 하지만요.

 

 

 

헤파에 연결해 봤는데 다행이 잘 맞고, 침구류를 청소해봤는데 먼지가 엄청나게 많이 나오네요.

 

헤파 20만원에 배송비 3만원, 미니 모터 헤드 4만원해서 지금까지 총 27만원이 들었습니다. 180달러에 혹해서 샀는데 금액이 점점 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