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슈퍼 패미콤 미니(Super Famicom Mini) 개봉기

by 공돌이남편 2018. 1. 12.

지난번에 일본 아마존에서 구매한 슈퍼 패미콤 미니(닌텐도 슈퍼 패미콤 클래식 미니 구매)의 개봉기를 적어봅니다.

 

지난 12/28에 주문해서 1/5에 받았으니 주말 포함해서 배송기간이 1주일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글을 보니 100엔정도 추가하면 더 빨리 받을수 있다고 하네요. 100엔이면 천원정도라 100엔 추가해서 빨리 받을까 했는데 제가 구매한 시점에는 중간에 휴일이 있어서 100엔 추가의 의미가 없을거 같아 그냥 기본 배송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봐서는 상자의 크기가 가늠이 안됐는데 막상 물건을 받아보니 상당히 작습니다. 박스 디자인이 많이 이쁘네요.

 

 

 

상자 뒷면에는 슈퍼 패미콤 미니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게임들의 사진이 있습니다. 오리지널 슈퍼 패미콤에는 미발매된 스타폭스2를 포함해서 모두 21개 게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내장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슈퍼 마리오 월드
 2. F-ZERO
 3. 힘내라 고에몽 유키공주 구출 두루마리
 4. 초 마계촌
 5.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6. 슈퍼 포메이션 싸커
 7. 혼두라 스피리츠
 8. 슈퍼 마리오 카트
 9. 스타폭스
10. 성검전설 2
11. 록맨 X
12. 파이어 엠블렘 문장의 수수깨끼
13. 슈퍼 메트로이드
14. 파이널 판타지 VI
15.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2
16. 슈퍼 동키콩
17. 슈퍼 마리오 요시 아일랜드
18. 패널로 퐁
19. 슈퍼 마리오 RPG
20.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
21. 스타폭스 2 (스타폭스 1 최초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플레이 가능)

 

 

상자가 작아서 그런지 내용물이 꽉차 있습니다.

 

 

 

본체, 게임패드 2개, HDMI케이블, USB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게임패드 2개 포함에서 8만원 정도이니 가격이 비싼건 아닌거 같습니다. 거기에다 복제품도 아닌 닌텐도 제품인 것을 감안하면 나쁜 가격은 아닙니다.

 

저는 플레이스테이션1부터 게임에 입문해서 슈퍼 패미콤에 대한 추억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슈퍼 패미콤 미니를 보는 순간 정말 귀여워서 놀랬습니다. 왜 그렇게 매진이 되는지 알거 같더군요.

 

8비트, 16비트 게임기를 즐기셨거나 저 처럼 32비트 게임기가 시작하던 시키부터 게임을 하신분들이 슈퍼 패미콤 미니 실물을 본다면 안사고는 못버틸 정도로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디자인입니다.

 

 

 

사용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전원을 넣고 원하는 게임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변경하고 싶으면 본체에 있는 reset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제가 구매한 슈퍼 패미콤 미니는 일본 내수용이라 그런지 모든 UI가 일본어로 되어 일본어를 모르는 제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불편하네요.

 

한글로 UI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커펌을 이용해야만 하기에 정품 그대로를 사용하신다면 일본판 보다는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고 UI가 영어로 되어 있는 미국나 유럽판을 구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물론 일본어를 잘 아신다면 문제가 없겠지만요.

 

 

 

슈퍼 패미콤 미니를 USB 전원을 이용하는데 설명서를 보니 1A이상의 아답터 아무거나 사용해도 되는거 같습니다.

 

모든 제품이 그런거는 아니지만 TV나 모니터에 달려있는 USB 포트가 1A정도 출력이 가능합니다. 라즈베리파이3(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먹는건가요?) 같은 경우는 2A용량의 아답터를 이용해야만 하는데 슈퍼 패미콤 미니는 아답터 없이 TV(or 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선정리도 되고 좋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적어 봅니다.

 

 

* 관련 글

슈퍼 패미콤 미니(Super Famicom Mini) 사용법

슈퍼 패미콤 미니용 호리 파이팅 커맨더 (HORI Fighting Commander)

슈퍼 패미콤 미니용 8bitdo 레트로 리시버(Retro Receiver)

슈퍼 패미콤 미니 한글UI 적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