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XBOX

[XBOX ONE] 엑스박스용 코디(Kodi) 출시

by 공돌이남편 2018. 1. 1.

동영상 플레이어로 유명한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 XBOX ONE용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UWP를 이용해서 XBOX ONE용 Kodi를 제작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기다려도 XBOX ONE용이 안나와서 그냥 루머인가 했었는데 드디어 나왔네요.

 

현재 이름은 Kodi이지만 그전의 이름 XBMC가 XBOX MEDIA CENTER의 약자였습니다. 이름만으로도 알 수 있게 원래 XBOX용으로 개발되었던 것이 점점 확장되어 현재 처럼 여러 기기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다시 XBOX라는 집으로 돌아왔네요.

 

현재 스토어에 올라왔는데 그냥은 안보입니다. 저도 출시 소식은 듣고 앱 리스트를 확인해 봤는데 안보이더군요. 혹시 국내 스토어에만 안보이는 것인가 했는데 그런것은 아니고 검색을 해야만 보입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메뉴를 선택하고 Kodi로 검색을 하시면 바로 찾으실수 있습니다.

 

 

 

현재 XBOX ONE용 Kodi는 버전18로 아직은 알파버전입니다. 다른 기기들이 17.x 버전인것을 보면 18버전부터 XBOX ONE을 지원하는거 같습니다.

 

 

 

한글 적용을 해봤는데 한글 적용은 문제없었고, NAS와 연동해서 동영상 몇개를 돌려봤는데 잘 동작하더군요. 그런데 아직은 알파 버전이라 그런지 시작이 자체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종료시 먹통되는 경우 등 몇가지 문제현상들이 있네요.

 

저는 쉴드TV(NVIDIA 쉴드 TV (Shield TV) 개봉기)가 있어서 전기를 많이 먹는 XBOX를 미디어플레이어로 사용하지 않겠지만 영상을 보기위해 DVD플레이어 대신 XBOX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Kodi지원이 정말 좋은 소식일거 같습니다. XBOX가 날이 갈수록 점점 좋아지네요.

 

Kodi 설정 관련해서는 제 블로그에 있는 글(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