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7

갤럭시 알파(Galaxy Alpha) 배터리 구매 핸드폰으로 갤럭시 알파(Galaxy Alpha)를 사용하고 있는데 원래 배터리 용량이 작은 것도 있지만 최근들어서 배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현상이 있어서 배터리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알파를 2년 6개월 정도 사용했고 중간에 한번 배터리를 교체했으니 배터리 1개로 1년 조금 넘게 사용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갤럭시 알파 모델은 판매기간도 길지 않았고 단종된지 오래되어서 배터리를 아직 구할수 있나 의문이었는데 상당히 쉽게 구했습니다. 최악의 경우는 배터리가 단종되는 것이고 좋아야 예약해서 며칠있다가 받는 것을 생각했는데 그냥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서 갤럭시 알파 배터리 주세요 했더니 바로 주시네요. 생각과 달리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2만5천원에 쉽게 구했습니다. 배터리 제조일자를 보니 올해 4월 제조로 나.. 2017. 10. 31.
BANDOTT STB 기기 며칠전 CJ헬로비전의 뷰잉(Viewing)의 베타테스터로 선발되었다는 글을 적었는데 아직 기기를 전달받지 못했습니다. 월요일(10/24)이 예약판매라 늦어도 토요일에는 받아보겠구나 하고 기대를 많이했는데 안왔네요. 주말에는 새로운 기기를 가지고 놀수 있겠구나 했는데 아쉽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뷰잉이 BANDOTT의 H/W를 이용한다는 글이 있어서 구글에서 BANDOTT를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니 중국인지 대만인지 모르겠지만 중화권에서 사용되는 4K를 지원하는 STB 더군요. 오늘 지마켓에 뷰잉(Viewing) 예약판매 글이 올라왔는데 외관을 봐서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처럼 BANDOTT의 기기와 같은거 같습니다. BANDOTT 관련해서 조금 더 검색을 해봤는데 폭스콘(Foxconn)에서 제.. 2017. 10. 21.
스틱(구 티빙스틱) 후속제품 뷰잉(Viewing) 베타 테스터 선발 스틱(구 티빙스틱)의 후속제품 소식이 가끔 있었는데 11월에 새로운 제품의 이름은 뷰잉(Viewing)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지난달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베타 테스터 모집에 신청을 했는데 운좋게 선정되었습니다. 며칠전에 발표된 뷰잉관련 기사를 보니 11/1부터 출시를 한다는데 출시일보다 먼저 만져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스틱과는 달리 티빙(TVING) 외에 푹(pooq), 넷플릭스(NETFLIX), 유튜브(YouTube)를 기본으로 지원을 한다니 기존보다는 활용성이 높을거 같습니다. 이왕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도 지원했으면 좋겠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뭔가를 신청해서 뽑힌경우가 별로 없었는데 많이 기대되네요. 기기를 받는대로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17. 10. 19.
NVIDIA 쉴드 TV (Shield TV) Experience 6.0 업데이트 쉴드TV가 최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9월말에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미루다 이제야 글을 적습니다. YouTube와 아마존 앱 등의 앱지원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는데 별로 사용하는 부분이 많이 좋아진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앱외에 보이스 서치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기존보다 인식도 더 잘되는거 같고 기존과 다른 UI가 적용되어 이번 업데이트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수정사항입니다. 2015년도 발매 제품을 아직까지 꾸준하게 업데이트해주니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다른 안드로이드TV 기기 대비 가격은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값어치는 하는거 같습니다. 쉴드TV 사이트에 방문해 보니 게임패트를 제거하고 가격을 20달러 내린 179달러의 새로운 패키지을 이번달 부터 판매하나 봅니다. 이번에 발표된 애플TV 4.. 2017. 10. 14.
[월광보합5S] 월광보합 즐겨찾기 설정방법 오늘은 월광보합의 즐겨찾기 설정 방법을 적어봅니다. 아마 월광보합 관련해서 마지막 글이 될거 같습니다. 게임이 많은 것은 좋은데 실제로 즐겨하는 게임은 한정되어 있기에 매번 게임을 찾는 과정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게임마다 번호가 있어 번호를 외워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그 보다는 설정에 있는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즐겨하는 게임들을 상당히 쉽하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정 메뉴로 진입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앞쪽에 있는 CFG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게임 세팅 메뉴를 통해 즐겨찾기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세팅에 들어가면 또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편집하고 수장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수장이라는 표현이 낯설은데 수장이라는 표현이 수정의 오타가.. 2017. 10. 8.
[XBOX ONE] 키넥트(Kinect) 센서 개봉기 얼마전 아마존에서 엑스박스 원용 키넥트(kinect)를 구매했다는 주문했다는 글(아마존 키넥트(Kinect) 구매)을 적었는데 2주만에 배송이 되었습니다. 집에 없을때 택배가와서 경비실에서 찾아왔는데 택배상자가 생각보다 커서 뭐 이렇게 큰상자에 보냈나 했는데 집에와서 내용을 확인해보니 상자를 크게 보낸게 아니라 키넥트 자체가 상당히 크네요. 저는 엑스박스 원 초기 모델을 사용하고 있기에 키넥트를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지만 엑스박스 원S의 경우는 아답터가 필요하다고 상자 앞면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난번에도 이야기를 드렸지만 따로 판매중인 엑스박스 원S용 아답터가 국내 가격이 5만원 이상하기에 초기 모델이 아니라면 상당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상자가 큰 만큼 키넥트 센서의 크기도 상당합니다. XBOX36.. 2017. 10. 2.
[월광보합5S] 월광보합 화면설정 이번에는 월광보합의 화면설정과 관련하여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 월광보합 판매글을 보면 HD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정확한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HD라면 해상도 1280x720P를 의미하는데 월괄보합에 들어 있는 게임들이 옛날 게임이라 소스가 차체가 HD가 될수 없습니다. 업스케일을 이야기하는게 아닌가 추측되는데 실제 TV에서 동작을 해보면 800x600 해상도로 출력되고 있어 HD라는 표현은 정확한 표현이 아닌거 같습니다. HDMI 지원을 HD라는 표현을 이용해서 광고에 이용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음은 화면비율인데 월광보합에 가장 마음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월광보합에 들어있는 게임들이 출시되던 시기의 TV들은 화면비율이 4:3 이었기에 현재 사용되는 16:9 비율에서 출력하게 되면.. 2017.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