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티빙스틱/ 뷰잉

BANDOTT STB 기기

by 공돌이남편 2017. 10. 21.

며칠전 CJ헬로비전의 뷰잉(Viewing)의 베타테스터로 선발되었다는 글을 적었는데 아직 기기를 전달받지 못했습니다.

월요일(10/24)이 예약판매라 늦어도 토요일에는 받아보겠구나 하고 기대를 많이했는데 안왔네요. 주말에는 새로운 기기를 가지고 놀수 있겠구나 했는데 아쉽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뷰잉이 BANDOTT의 H/W를 이용한다는 글이 있어서 구글에서 BANDOTT를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결과를 보니 중국인지 대만인지 모르겠지만 중화권에서 사용되는 4K를 지원하는 STB 더군요.

 

< BANDOTT >

 

 

오늘 지마켓에 뷰잉(Viewing) 예약판매 글이 올라왔는데 외관을 봐서는 인터넷에 있는 정보처럼 BANDOTT의 기기와 같은거 같습니다.

 

 

 

BANDOTT 관련해서 조금 더 검색을 해봤는데 폭스콘(Foxconn)에서 제작을 하였고 안드로이드 TV박스에 많이 사용되는 Amlogic의 S905 칩이 사용되었더군요. 그런데 특이한 점은 많이 사용되는 S905X가 아니고 S905D기 사용되었습니다.

road map을 확인해 봤는데 S905X보다는 출시가 늦은 제품인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찾지 못했습니다.

 

S905X와 동일하게 Cortex-A53 Quad core 1.5GHz에 GPU Mali 450가 적용되어서 성능상에 차이날만한 부분은 없는거 같습니다. 

 

 

 

 

 

 

 

 

 

 

BANDOTT라는 제품과 뷰잉이 동일할 것으로 추측되는데 어디까지나 추측일뿐이니 어서 뷰잉을 받아 확인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