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월광보합5S] 월광보합 즐겨찾기 설정방법

by 공돌이남편 2017. 10. 8.

오늘은 월광보합의 즐겨찾기 설정 방법을 적어봅니다. 아마 월광보합 관련해서 마지막 글이 될거 같습니다.

 

게임이 많은 것은 좋은데 실제로 즐겨하는 게임은 한정되어 있기에 매번 게임을 찾는 과정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게임마다 번호가 있어 번호를 외워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그 보다는 설정에 있는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즐겨하는 게임들을 상당히 쉽하게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설정 메뉴로 진입해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앞쪽에 있는 CFG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게임 세팅 메뉴를 통해 즐겨찾기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세팅에 들어가면 또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편집하고 수장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수장이라는 표현이 낯설은데 수장이라는 표현이 수정의 오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게임 리스트 편집 메뉴는 게임 리스트를 숨기거나 표시하는 기능인데 필요없는 게임을 리스트에서 제외하려는 경우 사용하시면 됩니다.

 

 

 

즐겨찾기로 설정한 게임을 선택한 후 수장/수장 취소를 이용해서 즐겨찾기로 등록하거나 즐겨찾기로 등록되어 있는 게임을 등록 최소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정 첫화면을 보면 저장 후 재시작 메뉴가 있는데 메뉴명 대로 지금까지 설정한 내용을 저장하고 재시작하는 기능입니다.

 

 

 

재시작 후 게임 리스트를 보면 즐겨찾기로 설정한 게임들이 첫 페이지의 앞쪽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에 등록된 게임이 먼저 표시되고 기존의 게임들이 밀려서 표시되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이 즐겨찾기에 등록된다고 해서 리스트에서 사라지는 것은 아니고 원래 있던 리스트 위치에도 게임이 표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