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갤럭시 알파(Galaxy Alpha) 배터리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7. 10. 31.

핸드폰으로 갤럭시 알파(Galaxy Alpha)를 사용하고 있는데 원래 배터리 용량이 작은 것도 있지만 최근들어서 배터리가 급격히 줄어드는 현상이 있어서 배터리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갤럭시 알파를 2년 6개월 정도 사용했고 중간에 한번 배터리를 교체했으니 배터리 1개로 1년 조금 넘게 사용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갤럭시 알파 모델은 판매기간도 길지 않았고 단종된지 오래되어서 배터리를 아직 구할수 있나 의문이었는데 상당히 쉽게 구했습니다.

 

최악의 경우는 배터리가 단종되는 것이고 좋아야 예약해서 며칠있다가 받는 것을 생각했는데 그냥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서 갤럭시 알파 배터리 주세요 했더니 바로 주시네요. 생각과 달리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2만5천원에 쉽게 구했습니다.

 

 

 

배터리 제조일자를 보니 올해 4월 제조로 나름 수요가 있는지 제조일자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네요. 이왕 새로 만드는거 용량이라도 조금 늘려줬으면 좋았을거 같은데 용량은 기존과 동일하네요.

 

 

 

제조일자도 최근이지만 제조업체도 변경이 되었네요. 기존이 아이티엠반도체였는데 삼성SDI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어떤 업체 제품이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배터리를 교체하니 배터리가 오래가는게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앞으로 갤럭시 알파를 1년은 사용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