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OSMC에 Kodi(XBMC) UI 적용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4. 16.

라즈베리파이에 OSMC를 적용했었는데 UI이가 익숙하지 않아서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설정을 변경하면 Kodi(XBMC)의 인터페이스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odi(XBMC) 인터페이스가 편해서 RaspBMC를 계속 이용했었는데 이제 OSMC로 변경해도 될꺼 같습니다.

 

스킨을 Kodi(XBMC)로 변경하기 위해서 Sett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Skin 항목을 보면 현재 OSMC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변경해야 합니다.

 

 

 

Skin항목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Kodi(XBMX)와 OSMC 두개가 있는데 여기서 Kodi(XBMC) skin을 선택하면 친숙한 Kodi(XBMC) 인터페이스로 변경이 됩니다.

Skin은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두개 외에 추가가 가능하니 취향에 따라 추가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스킨을 변경시키면 익숙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Kodi(XBMC) 관련된 설정들은 OS에 관계 없이 동일하니 기존의 포스팅한 내용(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을 참조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용 동영상 프로그램중 OSMC는 Openelec나 RaspBMC(라즈베리 파이 Kodi(XBMC) 설치 - RaspBMC 편) 대비 많이 알려지지 않은거 같은데 RaspBMC 개발자가 만들은 프로그램이라 믿고 사용할만한 OS(?)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