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로]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사용법

by 공돌이남편 2017. 11. 29.

기아 니로(Niro) 노블레스 모델을 보면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더 미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 그래도 후진시 사이드 밀러가 아래를 볼수 있도록 자동으로 변경되는 기능인데요. 제가 니로를 구매 할때는 이름이 달랐던거 같은데 쉽게 풀어서 적어놨네요.

 

제가 니로 전에 가지고 있던 차에는 없던 기능이라  처음 차를 받고 바로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설명서에서 사용법을 찾지못해서 사양서가 잘못된것은 아닌가 의심했던 기능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경우가 있으실지 몰라서 사용방법을 적어 봅니다.

 

보통 사이드 밀러는 주행시 옆차가 잘보이는 높이로 설정을 하는데 가끔 주차를 하다보면 아래쪽을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 경우 사이드 밀러를 아래로 조절하면 되지만 복원하는 과정이 상당히 귀찮은데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밀러의 경우 이런 일련의 과정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

 

 

 

사용법은 사이드 밀러 조절시 왼쪽, 오른쪽을 선택하는 버튼을 임의의 방향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후진 기어를 넣으면 자동으로 사이드 밀러가 아래로 조절이 됩니다.

 

사용법이 진짜 간단한데 이게 설명서에서 찾기다 그렇게 어렵더군요. 제가 못찾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설명서에서 찾지 못하고 인터넷을 검색을 통해서 사용법을 알았습니다.

 

 

 

자동을 사이드 밀러가 아래로 내려가니 안보이던 부분이 보여서 그런지 이전 차와 비교시 주차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특별히 복잡한 기능은 아닌거 같은데 최상의 등급에만 이런 옵션을 사용할수 있게 한것은 조금 아쉬운거 같습니다. 모든 등급에 적용했으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