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월광보합5S] 월광보합 개봉기

by 공돌이남편 2017. 9. 24.

주말에 주문했던 월광보합5S(큐10(QOO10) 월광보합 구매)가 도착했습니다. 주문하고 5일정도 걸린거 같네요.

 

큐10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 봤는데 무료배송에 배송기간이 5일 정도니 유료이면서도 2주나 걸리는 아마존과는 상당히 비교되네요. 미국 직배송도 배송료가 비싼것을 선택하면 빠르게 받을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기에 의미가 없는거 같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 월광보합에 대해 이야기를 드리면 택배를 받고 놀란게 생각보다 크기가 크네요. 2인용을 구현기 위해서 어쩔수 없는 부분이기는 하기만 크기가 커서 보관시 집도 좁은데 공간을 많이 차지 할거 같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3M짜리 HDMI 케이블, VGA(D-SUB) 케이블, USB 케이블, 아답터 그리고 여분의 버튼과 8각 가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HDMI 케이블 정도만 들어 있을줄 알았는데 VGA 케이블까지 주고 내용물은 알찬거 같습니다.

 

 

 

뒷면에 입력 단자들이 있는데 화면 출력을 위한 HDMI, VGA(D-SUB)단자 외에 특이하게 볼륨조절 스위치가 있는데 이유는 내부에 스피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피커가 없는 모니터에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리가 좋은 것은 아니만 없는것 보다는 아무래도 있는게 따로 스피커를 연결할 필요가 없으니 편하고 좋네요.

 

 

 

내부를 확인해 보았는데 상당히 단순하게 되어 있습니다. 보드 하나와 배선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 드린 스피커와 쿨러가 하나 달려 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월광보합4 내부 사진들에는 아크릴 덮게 같은것도 있던데 제가 구매한 제품에는 그런게 없네요.

 

 

 

특이한 점은 보드에 '달빛이 상자5'라는 한글이 적힌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그리고 메모리 카드가 삽입되어 있는데 여기에 게임 이미지가 있는거 같습니다. 다른 버전의 메모리 카드만 구할수 있다면 게임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됩니다.

 

 

 

네오지오나 CPS2 게임 정도 있을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CPS3도 들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2D 격투기 게임중에는 스트리트 파이터3를 제일 좋아하는데 월광보합에 포함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