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기타

[Steam] 스팀 환불받기

by 공돌이남편 2017. 2. 5.

어제 스팀에서 라이즈 : 선 오브 로마(Ryse : Son of Rome)가 세일해서 구매를 했는데 재미가 없네요. 재밌다는 평과 단분 반복이라 재미가 없다는 평 두가지가 있기는 하던데 제 취향은 아닌 게임이었습니다.

 

스팀은 게임구매후 14일 이내 플레이 시간이 2시간이하인 경우 게임을 환불 받을수 있기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환불을 신청했습니다. 지난번에 오리진(오리진(Origin) 환불기)은 환불을 해봤는데 스팀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환불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Steam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하면 게임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환불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관련 메뉴로 넘어가게 됩니다.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환불요청 메뉴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환불을 요청하면 마지막 단계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환불 받을 방법과 환불을 신청하는 이유를 입력하면 됩니다. 게임에 재미없다고 그러면 혹시 불이익이 있을지 몰라 다른 이유를 고를까하다가 저는 그냥 재미가 없다를 사유로 선택했습니다.

 

환불을 신청하니 환불 요청을 받았고 검토후 답변을 주겠다는 메일이 왔네요. 다른 분들의 글을 보면  환불까지 14일정도 걸린다고 하던데 환불 신청이 받아지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환불 신청은 스팀상점에서 구매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험블번들(험블번들(Humble Bundle) - 반다이 남코(Bandai Namco))이나 씨디키즈([XBOX ONE] DL 세일 사이트 - 씨디키즈(cdkeys.com)) 같은 곳에서 구매후 키를 등록한 경우는 환불 신청이 안되는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