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티빙스틱/ 뷰잉

티빙스틱(tving stick) 소개

by 공돌이남편 2015. 4. 17.

오늘은 티빙스틱이라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PTV 업체인 CJ핼로비전에서 나온 국내 제품으로  전자랜드, G마켓 등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스틱모양으로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TVN를 방송하는 CJ채널들을 볼 수 있는 티빙이라는 앱을 많이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바로 그 티빙 앱을 TV용을 만들은 제품이 티빙스틱 입니다.

 

 

 

아마존에서 나온 파이어 티비 스틱과 이름은 비슷한데 타켓 자체가 달라서 이름만 비슷하지 용도가 겹치지는 않는 제품입니다. 파이어 티비도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스트림을 처리하는 기능이지만 그 외에 추가로 앱을 설치 할 수 있어서 활용범위가 넓은데 비해 티빙스틱은 외부앱 설치 기능이 없어 사용범위가 제한 적입니다. 대신에 국내 콘텐츠를 제공하기에  볼거리가 많습니다.

 

 

 

저희 집은 지상파 채널만 나와서 요즘 인기있는 케이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볼 수 없어 구매를 했는데 이 용도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파이어 티비에 티빙앱을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 티빙스틱이 더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고, 광고도 없어서 더 좋은거 같습니다.

 

무료채널도 많기에 IPTV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에게 나름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기존에 티빙을 유료로 사용하셨던 분들은 하나의 ID로 같이 사용이 가능하기에 상당히 괜찮은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티빙스틱에 대해 소개드렸는데 다음에는 사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관련 글

티빙스틱(tving Stick) 볼거리 소개

티빙스틱(tving stick) TV 리모컨 사용하기

티빙스틱(tving stick)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티빙스틱(tving stick) dlna 기기(NAS, PC 등)와 연동하여 동영상 플레이어로 활용하기

티빙스틱(tving stick) 이용하여 TV에서 유튜브(YouTube) 보기

[블랙프라이데이] 티빙스틱(tvingstick) 할인판매 (29,900원)

오랜만에 돌려본 티빙스틱(tvingstick)

뉴 티빙스틱(tvingstick) 수령

티빙스틱(tvingstick) 리모콘 초기화 방법

티빙스틱(tving stick) 서비스 변경

티빙스틱(tving stick)에서 스틱(stick)으로 변경

구 티빙스틱(tving stick) Kodi 연동하기

구 티빙스틱(tving stick)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