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티빙스틱/ 뷰잉

티빙스틱(tving stick) 서비스 변경

by 공돌이남편 2016. 7. 11.

티빙스틱이 7월 14일부터 이름을 스틱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올해초 SK텔레콤이 CJ헬로우비전을 인수합병(M&A)하면서 예정된 내용이었으나 벌써 시간이 흘러 7월이 되었네요.

 

티빙스틱을 키면 처음 화면에 아래와 같은 공지가 뜨는데 내용을 보니 이제는 CJ E&M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되기에 기존에 티빙스틱에서 사용 가능했던 유료서비스와 VOD를 사용 할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며칠전에는 또 다른 공지가 뜨더군요. 내용이 이전 공지와는 달랐는데 서비스가 전면무료 전환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유료로 이용가능했던  CJ E&M의 방송들은 모두 제외되었습니다.

 

최근 SK텔레콤이 CJ헬로우비전을 인수합병(M&A)이 불허되면서 새롭게 수립된 정책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다행이 서비스 자체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집에 티빙스틱이 2개나 있는데 서비스가 종료되면 어떻하나 했는데 아직은 활용 가치가 있네요.

 

 

 

티빙스틱 리모컨 앱을 통해서 조금 더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전환시 시청 가능한 채널 정보가 있는데 다행히 JTBC가 있네요. 티빙스틱에서 tvN을 보기위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 이제는 해지 해야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라 앱이 설치될거 같기는 했었는데 어떤분이 티빙스틱에 런처를 설치해서 앱을 활용하는 방법을 올리셨네요. 14일까지 지켜보다가 서비스가 마음에 안들면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나 설치해서 가지고 놀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