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티빙스틱/ 뷰잉

구 티빙스틱(tving stick) Kodi 연동하기

by 공돌이남편 2016. 7. 23.

어제 구 티빙스틱(tving stick)에 런처와 앱을 설치하는 방법(구 티빙스틱(tving stick) 런처 및 앱 설치)을 적었는데 오늘은 설치된 앱을 조금 쉽게 동작시키는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런처를 이용하는 경우 TV를 보기위해서는 앱을 실행시키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제 조금 귀찮더군요. 그래서 티빙스틱 메인 메뉴를 보면 엠넷(Mnet) 앱 실행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Kodi랑 연결시켰습니다. Kodi를 연결시킨 이유는 동영상 보기가 편하고 Kodi에서 다른 앱을 실행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Llama([Fire TV Stick] Kodi(XBMC)를 파이어 티비의 메인으로 사용하기)라는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엠넷 버튼을 다른 앱과 연결 가능합니다. 이전에 파이어TV 셋팅 할때 사용했던 앱인데 티빙스틱에도 써먹게되네요.


Llama에서는 event발생시 동작을 설정하는데 event가 발생하는 조건을 나타내는 conditions과 event 발생시 동작을 나타내는 actions을 설정해 주면됩니다.


엠넷 버튼을 누르면 발생하는 event가 엠넷 앱이 실행되는 것이니 conditions에는 앱이 실행 될때로하고 실행되는 앱은 엠넷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actions은 앱 실행으로 설정하고 실행되는 앱을 Kodi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더이상 런처가 필요없으니 런처 설정하는 메뉴에서 Meissa를 항상 실행하는 것으로 설정해 줍니다,




티빙스틱 시작에서부터 Kodi실행, 그리고 다른 앱을 실행하는 것까지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Kodi 한글 설정, 리모컨 설정 등 Kodi 관련 설정 방법은 제 이전글 'Kodi(XBMC) 한글 설정하기'에 링크되어 있으니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