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티빙스틱/ 뷰잉

뉴 티빙스틱(tvingstick) 수령

by 공돌이남편 2015. 10. 11.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블랙프라이데이] 티빙스틱(tvingstick) 할인판매 (29,900원))에 주문한 티빙스틱이 도착을 했습니다.

 

물건을 받자마자 리모콘을 이용해 봤는데 역시 핸드폰을 이용하는거 보다 편하고 좋네요. 처음부터 리모콘을 같이 팔았으면 사용자가 더 많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리모콘은 블루투스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리모콘의 방향에 관계없이 인식이 잘됩니다. 혹시 핸드폰에서도 블루투스 장비로 인식하는지 연결해 봤는데 인식이 안되네요. 만약 블루투스 기기로 인식이 되면 라즈베리파이와 연결해서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에 사용해 보려고 생각했었는데 아쉽습니다.

 

지금까지 뉴 티빙스틱과 기존의 티빙스틱은 H/W적으로는 완전 동일한 것으로 알았는데 직접 만져보니 약간의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AP는 확인 할 수 없어서 AP까지 교체되었는지는 모르지만 무게가 기존 제품보다 약간 가벼워졌고, 흔들면 소리가 나네요. 안에 무슨 부품 같은게 움직이면서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불량인가해서 새로받은 뉴 티빙스틱 2개를 확인해봤는데 2개 모두 소리가 나는거 봐서는 H/W적으로 수정이 있는거 같습니다.

 

 

 

리모콘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빙스틱 시작시에 안내에 따라 연결을 하던가 설정의 전용 리모컨 연결 메뉴를 이용해서 연결하시면됩니다. 메뉴 선택후 안내에 따라 리모콘의 [한/영/특] 버튼과 [지우기]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티빙스틱과 연결이 됩니다.

 

 

 

인터넷에서 볼때는 리모콘이 약간 크고 뚱뚱해 보였는데 실물을 받아보니 작고 귀엽네요. 크기가 작은 아마존의 파이어 티비 스틱(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 리모콘 보다 약간 큰 크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