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로] 하이브리드차 지원금 신청하기

by 공돌이남편 2017. 8. 14.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는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차 종류에 따라 보조금이 차이가 있지만 제가 구매한 니로(자동차 구매 -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의 경우는 10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다고 자동으로 신청되는 것이 아니기에 차량 구매후 보조금을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저도 차량 구매후 귀찮아서 신청을 미루다가 이번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광고를 하면서 보조금 이야기를 많이하는데 정작 보조금을 어디에 신청해야 하는지 내용이 없더군요. 저도 어떤 블로그를 통해서 보조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보조금 신청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하이브리드보조금'이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이라는 사이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신청하시면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친환경차 관련하여 몇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는거 같은데 벌써 차량을 구매를한 상태라 별로 관심이 안가네요.

 

보조금은 메뉴중 오른쪽에 하이브리드차 구매보조금 메뉴를 통해 보조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보조금 신청 메뉴를 누르면 신청자정보 수집을 하는데 자동차 등록증과 보조금을 입금 받을 통장의 사진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정보입력' 상태인데 보조금을 지급하기까지 확인 절차가 상당히 많이 남은거 같습니다. 다른분들의 글을 보면 보조금을 받기까지 한달정도 걸는거 같은데 처리가 빨리되어 보조금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