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 파이2 (RaspberryPi 2) 소개

by 공돌이남편 2015. 4. 9.

형이 다른 제품(199.99불의 가성비 좋은 서버 - Lenovo ThinkServer TS140) 보느냐 라즈베리 파이2 가지고 놀시간이 없다고 해서 빌려왔습니다. 기존에 라즈베리 파이1을 가지고 글을 몇개 적었는데 이제는 라즈베리 파이2를 이용해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조금 가지고 놀다 좋으면 저도 하나 구매하려고요.

 

 

 

오늘은 달라진 부분만 간단하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모양은 기본의 라즈베리 파이1 B+와 모양이 동일합니다. 그래서 라즈베리 파이1 B+용 케이스를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본 모양은 유지하면서 Core가 ARM11에서 Cortax A9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가 512MB에서 1GB로 증가를 했고요.

 

그리고 Single-core에서 Quad-core로 core 수가 4배 증가하였습니다. 단순히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갤럭시 S3가 Cortax A9 Quad-core 네요. 최근 나오는 고성능의 ARM core 만큼은 안되지만 기존의 raspberry pi 1(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먹는건가요?)과 비교하면 많이 좋아진 사양입니다.

 

출처 - www.element14.com

 

기존에 라즈베리 파이1을 이용해서 돌려보려했던 Retropie나 OSMC 등을 라즈베리 파이2에서 돌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