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 Kodi 정식 케이스 출시

by 공돌이남편 2016. 7. 28.

Kodi용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케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종류의 라즈베리파이용 케이스가 판매되고 있는데 그중 이번에 나온 Kodi 정식 케이스가 개인적으로 가장 이쁜거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가 범용이기에 GPIO pin을 사용 할수 있게 케이스에 구멍난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GPIO pin을 위한 구멍이 없어서 상당히 깔끔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알루미늄 재질이라 방열에도 도움이 많이 될거 같고요.


개인적으로 하나 구매를 하고 싶은게 유럽과 미국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네요. 배대지를 이용해서 구매 할 수는 있겠지만 가격도 20달러인데 여기에 배송비까지 생각하면 너무 많은 비용이 들기에 그림에 떡이네요. 


< 사진 출처 : Kodi.tv >



제품 사양을 보니 라즈베리파이1 B+, 라즈베리파이 2, 3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Thermal pad가 있다고해서 뭐가했더니 케이스 내부에 라즈베리파이 AP위치에 기둥이 있어 AP와 케이스가 접촉되도록 되어있네요. 케이스가 알루미늄 재질이니 이를 이용해서 방열기능을 제공하는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라즈베리파이3가 발열이 많다고 말이 많은데 이 케이스를 사용하면 발열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발열 때문에 라즈베리파이3를 안사고 있는데 발열문제를 해결한 다음 버전이 빨리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케이스는 www.kodi.tv 에서 구매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