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 OSMC 최신버전 설치 - 2016.04-1 release

by 공돌이남편 2016. 4. 26.

라즈베리파이2([라즈베리파이] Raspberry Pi 2 와 케이스 구매)로 인해서 방치되어 있던 라즈베리파이1에 OSMC 최신버전을 설치해 주었습니다. 릴리즈 정보를 보니 4월 1일이 가장 최신버전이더군요.

 

이미지는 OSMC 홈페이지에서 받으시면 되는데 라즈베리파이1, 제로 공용 이미지, 라즈베리파이 2,3 공용이미지 이렇게 있으니 가지고 계신 라즈베리파이 버전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받으시면 됩니다. 이미지 설치 방법은 제 예전 글(라즈베리파이2 RaspBMC 개발자가 만든 OSMC 설치하기)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보통 라즈베리파이에 openelec를 많이 설치해서 사용하시던데 개인적으로는 OSMC가 openelec보다 안정적고 좋은거 같습니다.

 

 

OSMC를 처음 실행시키면 설명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UI 종류 등의 기본 설정해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Kodi의 기본 UI이가 익숙해서 Kodi 모양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시스템 정보를 보니 Kodi 16.1 버전이 적용되어 있네요.

 

동영상 몇개를 돌려서 동작을 확인해 봤는데 예전에는 자막이 깨지는 동영상이 있었는데 안정화가 되었는지 이번 OSMC에서는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되더군요. 라즈베리파이2에 비하면 반응이 조금 느리지만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아직 쓸만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