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리콜박스(recalbox) - 아수스(ASUS) 게임패드 연결

by 공돌이남편 2016. 4. 28.

어제 라즈베리파이1([라즈베리파이] OSMC 최신버전 설치 - 2016.04-1 release)을 오랜만에 만져보니 재밌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라지베리파이2를 가지고 놀아봤습니다.

 

뭘할까하다 지난번에 구매한 넥서스 플레이어(구글 넥서스 플레이어 (Nexus Player) 개봉기)에 따라온 아수스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연결해 보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플레이스테이션2용 듀얼쇼크2를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유선이다 보니 선 정리가 잘안되서 조금 지저분하더군요.

 

 

 

리콜박스에서 기본적으로 플스3용 듀얼쇼크3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에 블루투스 게임패드도 연결 할수 있겠구나 했는데 역시나 메뉴를 통해서 간단하게 연결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메인 메뉴에 들어가보면 Controllers settings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선택하면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연결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러 메뉴중 Pair a bluetooth controller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페어링 됩니다. 참 쉽죠~~

 

그런데 문제가 있더군요. 라즈베리파이를 재부팅하면 페어링이 풀어지는지 연결이 안되네요. 무슨 방법이 있을꺼 같은데 아직은 찾지 못했습니다. 방법을 찾는대로 다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