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FTP를 지원하는 만화뷰어 - 퍼펙트 뷰어(Perfect Viewer)

by 공돌이남편 2015. 3. 29.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만화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저도 가끔 심심하거나 장거리 이동을 할때 사용을 합니다. 

여러 앱을 사용해 봤는데 대부분 로컬 파일만 지원을 하고 있어서 파일을 기기로 복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용량의 제한으로 파일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못했고요.


오늘 이런 문제를 해결해줄 퍼팩트 뷰어(Perfect Viewer)라는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NAS(NAS가 뭐지?) 가 있다는 조건에서 입니다. FTP(NAS를 활용하기 위해 먼저 알아야 할 FTP)를 지원하고 있어서 NAS에 있는 파일들을 네트워크로 끌어와 로컬 파일 처럼 사용이 가능하기에 위에서 이야기한 번거로움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물론 NAS와 연동하여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도 만화 뷰어로 괜찮은 앱입니다. zip파일도 지원하고요.


안드로이드용이라 구글 play store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간단한 동작방법은 넘어가고 FTP를 이용해서 나스(NAS)와 연결하는 방법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NAS와의 연결은 한번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메뉴를 열어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로컬에 있는 파일들이 보이는데 왼쪽 위를 누르면 폴더 위치를 이동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 FTP를 연결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현재 저는 몇개 IP가 등록되어 있어서 아래 사진에 표시되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새로 서버(NAS)를 추가하면 저 처럼 리스트에 등록된 서버(NAS나 개인 서버 등) 정보가 표시되게 됩니다. 새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를 눌러 추가를 하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서버 추가를 위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 접속하려는 NAS의 주소와 ID/PW를 입력하면 로컬 처럼 NAS에 있는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로컬 파일을 이용하듯이 그냥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