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핸드폰에서 APK파일 추출하기 - ES 파일 탐색기

by 공돌이남편 2015. 3. 22.

APK파일은 Android Package의 약자로 안드로이드 OS의 설치 파일입니다. 대부분 앱은 구글 Play store에서 다운받아 설치하기에 사실 몰라도 되는 부분인데. play store가 안되는 기기들의 경우는 APK 파일을 이용해서 직접 설치를 해야합니다.


아마존에서 나온 제품들은 아마존의 자체 store 를 이용하는데 여기는 구글 play store랑 비교 했을때 앱의 수가 많지 않아 필요한 앱은 APK파일을 이용해서 설치해야 합니다 . 그런데 APK 파일 구하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필요한 앱을 핸드폰에 설치한 후 APK 파일을 추출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아마존의 파이어 티비나 파이어 티비 스틱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아마존 store에 앱이 많지 않아 APK 파일을 이용해서 필요한 앱을 설치할때가 많습니다. 저도 파이어 티비 스틱(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을 이용하기 때문에 잘 알고 있습니다.


앱을 추출하는 방법은 어렵지가 않습니다. ES 파일 탐색기에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ES 파일 탐색기를 실행시키면 홈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App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앱하나를 선택해 오래 누르고 있으면 선택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추출하려는 앱을 선택하고 아래 메뉴에 있는 백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선택했던 앱이 backup 폴더에 APK 형태로 저장이 됩니다.



구글 play store에 접근을 못하거나 기기 호환성 문제로 받지 못하는 앱이 있으시다면 오늘 소개드린 방법을 이용해 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