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MX 플레이어(MX Player) 외부 코덱 사용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3. 26.

다이스 플레이어에서 외부 코덱을 이용해서 DTS 동영상을 동작시키는 방법을 적었었는데(다이스 플레이어(Dice player) 외부 코덱 이용하기) 이번에는 MX 플레이어에서 외부 코덱을 적용하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MX 플레이어는 다이스 플레이어와 다르게 앱 자체에서 외부코덱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다이스 플레이어보다 친절한것 같습니다. 


우선 제일 먼저 할 일은 앱을 실행하는거겠죠.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를 산택합니다. 그리고 도움말 -> 제품 정보로 이동을 합니다.


  



제품 정보를 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과 버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ARM 기반의 안드로이드 기기라 ARMv7 NEON으로 표시되는데 인텔의 아톰기반의 안드로이드 기기의 경우느 x86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이 부분을 확인해 두어야 어떤 코덱을 다운받아야 하는지 알수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홈페이지 링크를 선택해서 홈페이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메뉴를 활성화 합니다. 그러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Download에도 코덱을 받기 위한 링크가 있지만 Download가 아닌 custom codec을 선택합니다.


  



그 후 링크를 선택해서 코덱이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사이트의 중간에 보면 아래 사진처럼 코덱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 아까 확인한 정보를 이용해서 해당되는 코덱을 받으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ARM기반이라 Arm v7-Neon을 다운받았습니다.


  



코덱을 다운 받으면 자동으로 앱에서 코덱을 인식하고 재시작하게 됩니다. 재시작이되면 설정 -> 디코더를 선택하고 하드웨어 디코더를 활성화 합니다. 그러면 외부코덱 적용이 완료됩니다.



NAS가 있으시다면 이전에 포스팅한 글 MX 플레이어(MX player)를 이용한 NAS 활용편 를 참조해서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