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 Raspberry Pi 2 와 케이스 구매

by 공돌이남편 2015. 10. 5.

이번에 라즈베리파이2가 하나 추가로 생겨서 케이스와 방열판을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케이스는 라즈베리파이2 용으로 정식 발매된 제품으로 흰색과 빨간색으로 구성되었는데 실물을 보니 상당히 이쁘네요.

 

케이스는 만천원, 방열판은 1700원에 구매했습니다. 엘리먼트14(kr.element14.com) 가격은 9250원으로 조금 저렴하던데 방열판을 팔지 않아서 가격이 약산 비싸더라고 방열판을 같이 살수 있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라즈베리파이가 개발용으로 많이 사용되서 그런지 케이스는 확장이 용이하게 구성되어 있더군요. 케이스 위쪽만 분리가 되는줄 알았는데 양옆도 분리가되는 구조로 모두 5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스에 보드을 달고나거 방열판을 붙여줬습니다. 라즈베리파이1은 방열판을 붙이는 곳이 3군데 였는데 라즈베리파이2는 방열판을 붙일만한데가 2군데만 있네요. 방열판 3개 샀는데...

 

 

 

케이스 위쪽은 뚜껑으로 되어있는데 용도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LCD 패널을 연결하기 위해서 있는거 같기도한데 사용 예시도 없어서 정확한 용도를 모르겠습니다. 여름에 더울때 뚜껑을 열어 놓으면 더운 열이 빠져서 냉각에는 도움이 될꺼 같기는 합니다. 

 

 

 

케이스 분해시 팁을 하나 드리면 아래 사진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부분을 양쪽에서 누르면 케이스 위, 아래 부분을이 간단하게 분리됩니다. 처음에 이걸 모르고 힘으로 분리하려 했는데 힘으로는 분리가 잘 안되더군요. 

 

 

 

빨간색이 있어서 살까말까 고민했는데 실물을 보니 상당히 이쁘고 마음에 듭니다. 라즈베리파이2 용 케이스 때문에 고민하신다면 공식 케이스를 한번 사용해 보세요. 괜찮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