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AS

IP time NAS II 토렌트 활용 - 모바일 Transmission

by 공돌이남편 2015. 3. 23.

지난번에 PC에서 transmission remote GUI를 이용해서 NAS의 토렌트를 동작시키는 방법을 포스팅(IP time NAS II 토렌트 활용 - Transmission remote GUI) 했었는데 이번에는 모바일 버전을 이용하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transmission을 이용하면 핸드폰에서 토렌트 파일을 바로 NAS로 보낼 수 있기에 PC없이도 토렌트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핸드폰으로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아 NAS를 동작시키고 바로 핸드폰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play store에 접속하셔서 transmission으로 검색해서 remote transmission 을 설치 합니다. 제가 안드로이드만 사용을해서 아이폰용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앱을 실행시키고 NAS을 연결해야하는데 메뉴에서 Parameters 를 선택합니다.


 

 

NAS를 추가하기 위해서 Add account를 선택합니다. 여러개의 기기를 등록해서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기존에 NAS2라는 account가 등록되어 있었는데 처음 하실때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이니 참고하세요



 

NAS 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IPtime NAS 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전의 포스팅(IP time NAS II - 토렌트(torrent) 설정)

을 참고하시면 어떤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지 파악이 되실겁니다.


NAS의 address 값과 포트 번호를 입력하고 ID/PW를 입력하면 NAS와 연결하는 작업은 마무리 됩니다.




NAS와 연결된 상태에서 Add torrent를 누르면 파일을 고르는 창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NAS를 이용해 받으려하는 토렌트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토렌트 파일이 NAS로 전달되고 토렌트가 동작하게 됩니다



 

transmission remote를 이용하게 되면서 PC사용이 확 줄었습니다. NAS를 이용하신다면 transmission remote는 필수 앱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