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AS

IP time NAS II 12V 아답터 교체

by 공돌이남편 2015. 6. 7.

NAS에 아답터를 교체해 줬습니다. IP time의 아답터가 잘 고장나기로 유명하던데 제 나스의 아답터도 고장이 났네요.

 

아답터 기능이 고장난거는 아니고 케이블이 단선 되었습니다. 케이블을 어떻게 잘 움직이면 동작은 하는데 불안해서 하나 구매 했습니다. 아이피타임에서 동일한 제품을 사면 또 고장날꺼 같아서 다른 회사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중국의 Lishin 이라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기존의 제품이 12V 4.5A이었는데 12V 5A를 구매 했습니다. NAS에 연결해서 동작 확인했는데 잘 동작하네요.

 

처음에는 국내산을 사려고 했는데 인터넷을 검색하다 아답터 관련 글을 보고 중국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답터를 받아보니 내용은 모르지만 인증 마크처럼 보이는 표시가 많이 있어 아무런 인증 마크가 없는 기존 아답터 보다는 좋을꺼 같네요.

 

 

 

아래는 제가 아답터 살때 클리앙에서 본 글 입니다. 글에서는 FSP,CWT도 추천을 하고 있는데 두 회사의 제품은 검색을 해도 못찾겠더군요. 다행이 Lishin은 파는 곳을 하나 발견해서 구매했습니다. 제가 본 글을 링크해 두었으니 저처럼 아답터가 말썽인 분들은 참조하세요.

 

출처 - 클리앙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72688&page=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