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라즈베리파이

[라즈베리파이2] 리콜박스(recalbox) - 가상 게임패드(Virtual Gamepad)

by 공돌이남편 2016. 2. 27.

지난번에 레트로파이(Retropi) 관련글에서 핸드폰을 게임패드로 이용하는 방법([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 Virtual Gamepad 연결하기)을 적은적이 있는데 리콜박스에도 동일한 기능이 있더군요.

 

레트로파이의 경우는 버추얼 게임패드를 이용하기위해서는 추가적인 설치 작업이 필요했는데 리콜박스는 기본적으로 기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리콜박스에 할당된 IP만 알면 바로 핸드폰을 게임패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리콜박스에 할당된 IP와 ':8080'만 입력하면 핸드폰이 게임패드가 됩니다. 예를 들어 리콜박스가 192.168.0.50으로 IP가 할당되어 있다면 '192.168.0.50:8080'을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핸드폰이 세로인 상태에서 주소입력후 가로로 변경하거나 반대로 가로에서 세로로 변경하는 경우 버튼인식하는 위치가 틀어지게 됩니다. 이런경우 주소를 리프레쉬(refresh)해주면 버튼인식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격투게임과 같이 커맨드 입력이 많은 게임은 어렵겠지만 간단한 조작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들은 충분히 사용할만한거 같습니다.

 

 

 

아래는 리콜박스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참조하세요.

 

< 출처 - recalbox.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