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삼성의 파이어 티비(Fire tv) 홈싱크(homesync)

by 공돌이남편 2015. 3. 21.

삼성에서 나온 홈싱크를 아시나요? 제목에 삼성의 Fire TV라고 적었는데 사실 홈싱크가 Fire TV 보다 먼저 출시되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별로 홍보를 안해서 이런 제품이 나왔는지도 모르는 분이 많으실꺼 같습니다.




저는 처음 제품이 나올때 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국내에는 출시가 안되서 해외구매를 했습니다. 아마존의 파이어 티비는 100불이면 살수가 있지만 홈싱크는 400불이라는 좀 비싼 가격에 나왔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홍보도 부족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게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성능이나 기능적으로 괜찮은 물건인데요


크기를 보여 드리기위해 파이어 티비 스틱과 같이 찍어보았습니다. 올레 iptv 셋탑박스 크기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홈싱크의 특징은 1테라의 하드를 내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파이어 티비 같은 경우는 내장용량이 8기가라 용량에 제한이 있지만 홈싱크는 토렌트 머신으로 사용해도 될정도의 용량을 기본으로 장치 되어 있습니다. 물론 파이어 티비도 USB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외장하드를 연결 할 수 있지만 루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홈싱크의 외부 입력 포트도 다른 안드로이드 TV 기기들 보다 좋습니다. USB도 3.0으로 되어 있습니다.




NFC기능이 있어서 갤럭시와 연결해서 핸드폰에 있는 사진 같은거를 저장하는 기기로 홍보를 했는데 제가 갤럭시가 없어서 이 기능은 잘 활용을 못해 봤네요. 최근에 갤럭시를 구매해서 NFC로 연결을 해봤는데 잘 연결되더라고요.


기본적으로 hdmi-cec를 지원하기에 TV리모컨을 이용해서 조작이 가능한데 구글 play store를 통해서 홈싱크 App을 받으면 핸드폰으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갤럭시가 아닌 경우는 홈싱크 App이 검색이 안되는데 apk파일로는 갤럭시가 아니어도 설치가 됩니다.


갤럭시의 경우는 홈싱크 화면이 핸드폰에 미러링 되어서 조금 더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동영사 재생 능력은 제가 가지고 있는 파이어 티비 스틱이나 라즈베리파이 보다 좋습니다. 홈싱크에 적용되 엑시노스가 H/W codec을 많이 지원하는거 같습니다. 장점이 많은 기기인데 주목받지 못한 점이 아쉬운 기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