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효도폰 두번째 이야기 - LG 볼트(Volt LG-F540S)

by 공돌이남편 2015. 7. 18.

지난번에 부모님 핸드폰 일명 효도폰용으로 볼트를 소개해 드렸었는데(저렴한 보급형 휴대폰(효도폰) - LG 볼트(Volt)) 하나 더 구매를 했습니다.

 

지난번에 하이마트에서 표준요금제, 할부원금 10,700원에 개통했었는데, 이번에도 동일한 조건으로 개통했습니다.

 

지난번 구매하고 한달정도 지난거 같은데 가격이 동일하더군요. 한가지 더 좋은 점은 할부원금을 할부가 아닌 일시불로 처리했습니다. 24개월 할부해야 매달 500원정도 내는 것이지만 이자도 붙고 언젠가는 내야되는 돈이기에 일시불로 10,700원 내버렸습니다.

 

 

 

지난번에는 흰색을 구매했었는데 이번에는 검은색으로 구매했습니다.

 

검은색이라고 하지만 뒷면이 검은색은 아니고 진한 회색입니다. 메탈색이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흰색 모델도 앞면은 검은색이라 흰색 모델과 검은색 모델의 차이는 뒷면에 배터리 커버색 말고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색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게 더 마음에 드네요.

 

 

 

외관을 봤으니 내부를 볼까요. 저가 제품이라 그런지 내부 저장공간이 작습니다.

 

스펙상의 내부 저장공간이 8기가인데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것들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 이용가능한 공간은 1.8기가 정도로 사진이나 음악파일을 많이 저장하는 스타일이면 SD카드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어느정도의 성능이 나오나 보기위해서 AnTuTu라는 벤치마킹 앱을 돌려봤는데 비슷한 성능으로 표시되는 기기들이 국내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라서 감이 안오네요.

 

제가 듣기로는 갤럭시의 중저가 모델인 갤럭시A5와 동일한 AP가 볼트에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성능이 뛰어난 제품은 아니지만 디자인도 괜찮고, 가격이 저렴하기에 매력이 있는 제품인거 같습니다.